공지사항

공지사항 : 번호, 제목, 조회수로 구성
번호 제목 조회수
차이나드림 프로젝트: 탄탄아카데미 위챗마케팅&비즈니스 과정 무료 나눔 이벤트! 차이나드림 프로젝트: 탄탄아카데미 위챗마케팅&비즈니스 과정 무료 나눔 이벤트! 2020.09.18 6331


1.     코로나19 시대 속 ‘차이나드림 프로젝트’에 대하여

사람간의 인제(人际)관계로 만사를 풀어낸다는 '꽌시'. 수많은 기업과 비즈니스맨들이 평생을 공들여 쌓음으로 성공을 이뤘다고 고백합니다. 유학 & 중문과 입학으로 이미 여러분의 꽌시는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 길에서 이미 수많은 중국향 선배와 후배들이 서로 이끌어주고 밀어주며 오늘의 차이나 드림이 만들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 중국 비즈니스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고, 탄탄하게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한 꽌시 문화로 부터 우리는 이런 생각을 합니다. “지금이 바로 미래의 중국 전문가가 첫 발걸음을 딛을 시기이며, 멈췄던 발걸음을 다시 움직일 때이다”. 물론 훌륭한 선배들은 후배들을 위해 조언을 해주고, 고민과 경험을 공유하겠지만 탄탄아카데미 역시  중국 전문가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것이 탄탄아카데미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이며  이는 비단 차이나다 그룹(차이나탄, 차이나탄 캠프, 탄탄아카데미) 뿐만이 아니라, 중국향이 있는 모두를 위한 일이며, ‘共赢 하는 길’ 이라고 생각합니다. 


2.     차이나드림 프로젝트의 핵심, ‘위챗’

그런 노력의 일환으로 탄탄아카데미는 ‘위챗으로 중국 비즈니스 정복하기’라는 이름의 온라인 영상 컨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제작의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먼저, 어디서도 위챗에 대한 정확하고 체계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없었습니다.

적지 않은 대학생들은 아마 자신이 가진 역량과 잠재력에 비해 현실의 제약을 받고 있을 것입니다. 특히 취업,창업&사업에 핵심인 ‘정보’에 있어 정확한 양질의 정보를 얻는 것이 힘들다는 것을 공감합니다. 정보가 기초가 되어 자신의 특색이 있는 아이디어와 역량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역량을 미래의 중국전문가들이 갖추길 바라는 마음에 차이나드림을 준비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국과의 비즈니스를 위한 ‘첫 단계’ , 언택트 비즈니스의 ‘표준’이기 때문입니다.

중국과의 비즈니스의 기초는 바로 ‘위챗’ 입니다. 코로나 19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며, 대다수의 오프라인 비즈니스는 제한되고 이로 인해 많은 기회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때, 위챗은  ‘언택트’ 비즈니스의 새로운 표준모델로 정착되어가며 위챗의 영향은 더욱 방대해지고 있습니다. 탄탄아카데미는 이러한 꼭 필요한 이야기들이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모두 전달되어야 한다는 생각에, 위챗 컨텐츠를 준비했습니다.


3.     ‘차이나드림 프로젝트’가 지향하는 바

‘차이나드림 프로젝트’은 예비 중국전문가들을 위한 캠페인입니다. 중국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 유학중이시거나 국내에서 유학생 못지 않게 중국취업과 창업을 계획중이신 분들께 적합합니다. 이미 취업 & 창업을 해서 상당한 진전을 보신 분들께는 익숙한 이야기로 다가올 수 있지만, 이는 반대로 중국비즈니스에 얼마나 핵심적인 존재인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본 캠페인은 철저히 ‘중국 유학생’과 ‘중문과 재학생’을 위한 캠페인으로 자리잡기를 바랍니다.

차이나드림 캠페인은 단순히 좋은 영상을 무료로 신청하고, 수백, 수천번이 반복된다해도, 많은 분들이 신청 후에 컨텐츠를 학습하지 않는, 한 차례로 사라져버리는 캠페인이 되길 원하지 않습니다. 소수의 분들이라도 위챗商务课程을 열심히 시청하고, 이를 통해 본인의 중국향 진로에 인사이트와 임팩트를 줄 수 있는 캠페인이 되기를 바랍니다.

 

4.     ‘차이나드림 캠페인’ 모집 정보

탄탄아카데미의 ‘차이나드림 프로젝트’는 최대 100명까지 아래와 같이 모집이 이뤄집니다.

추후 재 모집 계획은 없으며 선착순으로 100명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됩니다.


  1. 신청기간: 9월 18일(금) ~ 9월 27일(일) : 10일 동안 신청을 받습니다. 신청은 본 페이지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구글 폼으로 설문지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단, 저희가 예상하는 인원보다 신청자가 너무 몰리게 될 경우, 조기에 마감 될 수 있습니다.

  1. 합격자 발표:  9월 29일(화) : 보내주신 입력 정보들을 바탕으로, ‘차이나드림 프로젝트’에 해당되는 분들께 ‘위챗으로 중국 비즈니스 정복하기’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는 사이트 안내 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2. 자세한 내용은 하단 신청하기 설문지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저희는 컨텐츠가 단순 지급이 아닌 학습의 대상이 되길 원합니다. 학습에 대해 느낀점이나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 또는 메일을 통해 소통할 수 있길 바랍니다.

 

5.     커리큘럼

‘위챗으로 중국 비즈니스 정복하기’  영상은 제일 펑타이 북경 사업부에서 한국 브랜드 (ex, 삼성, LG, 오리온 등 )의 중국 시장 조사 및 마케팅 전략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중국인 마케터가 직접 자료를 준비, 촬영하였습니다.


국내 최초 ‘텐센트’가 인정한 위챗 과정의 커리큘럼을 소개합니다.


[커리큘럼]

챕터1. 14억 중국인들의 필수앱, 위챗                 

1-1) 위챗을 만든 회사 ‘텐센트’가 궁금해?

1-2) 중국인들에게 위챗이란


챕터2. 알면 알수록 다양한 위챗의 기능

2-1)  개인 메시지 기능

2-2)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그룹 채팅’의 활용법

2-3)  메시지 핵심 기능 ‘이모티콘’과 그 숨겨진 의미

2-4)  외국인은 모르는 위챗의 편리한 기능.


챕터3. 위챗에 숨겨진 비즈니스 기능 A to Z

3-1) 중국에서 위챗 없이 브랜드 홍보를 할 수 있을까?

3-2) 상품몰 오픈하기 어렵지 않아요 : 웨이디엔

3-3) 여전히 핫한 위챗 상인 : 웨이샹

3-4) 위챗 공식계정을 모르면 위챗을 논하지 말라.

3-5) 그룹 채팅으로도 상품을 판매 한다고?


챕터4. 중국 기업은 위챗을 어떻게 활용할까?

4-1)  다 같은 기업 공식 계정이 아니야. 공식계정 종류 알기

4-2)  외국인도 공식계정 만들수 있을까?  공식계정 개설 정복하기

4-3)  공식 계정 운영 TIP

4-4)  콘텐츠 작성을 위한 툴 : 시우미


챕터5. 중국인들에게 우리 브랜드를 알리자 

5-1) 중국 마케팅, 위챗 공식계정이 필수인 몇가지 이유.

5-2) 공식계정 대표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수익 창출 노하우 

5-3) 공식계정의 중요 요소, 컨텐츠 제작 방법


챕터6. 성공적인 위챗 비즈니스 산업별 대표 사례 PART.1

6-1)  패션 뷰티 - 크리에이터 ‘原来是西门大嫂’

6-2)  여행 -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携程旅行’

6-3)  외식, 음식 -  3개월 매출 8억 6천 만원 ‘菜菜美食日记’


챕터7. 성공적인 위챗 비즈니스 산업별 대표 사례 PART.2

7-1) 헬스 케어 - 미니앱 콘텐츠 활용의 정석 ‘超级猩猩健身’

7-2) 정보/서비스 - 지역 생활 플랫폼 ‘上海潮生活’

7-3) 엔터테인먼트 - 1인 블로거 6천 만명의 팬을 거느린 브랜드가 되다 ‘同道大叔’


챕터8. 사용자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기업계정 광고

8-1)  공식 계정으로 광고하기

8-2)  광고 집행 시뮬레이션

8-3)  광고 집행 및 경쟁사 계정 모니터링 TIP

8-4)  위챗 마케팅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챕터9. 위챗만큼 잘 나가는 중국 앱 BEST 2

9-1)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트랜디한 중국 앱 ‘더우인’

9-2)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홍슈’


챕터10. 연예인보다 파워풀한 인플루언서, ‘왕홍’ 

10-1) 왕홍 시대에 맞는 위챗 왕홍 비즈니스 활용법


 


무료 나눔 이벤트 신청하기>>>  http://asq.kr/1ZR8sSgRzYk8d



 


무료 나눔 이벤트 신청하기>>> http://asq.kr/1ZR8sSgRzYk8d